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반응형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김파파의 스마트 라이프

🏡김파파의 라이프 리포트: 오뚜기의 대처는 완전 '갓뚜기' 본문

김파파의 라이프 리포트🏡

🏡김파파의 라이프 리포트: 오뚜기의 대처는 완전 '갓뚜기'

스마트 김파파 2025. 3. 4. 20:48
반응형

📌 오늘의 일기: 오뚜기 만두 사건과 나의 하루

오늘 저녁, 배가 고파서 마트로 일단 가서 둘러보던 중 오뚜기의 오' 쉐프 정성가득 손만두고기가 눈에 띄었다. "역시 간편하게 먹기엔 만두가 최고지!"라는 생각으로 만두와 사골국을 넣고 조리를 시작했다. 그런데, 만두를 집어 들다가 이상한 걸 발견했다. "어라? 이게 뭐지?" 순간 깜짝 놀랐다. 만두 속에서 벌레 같은 이물질이 보였던 것!

솔직히 순간 너무 놀라서 젓가락을 던질 뻔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나와 비슷한 경험을 한 사람들이 몇몇 있었다. '이거 그냥 넘어가면 안 되겠다' 싶어서 오뚜기 고객센터에 바로 문의를 넣었다.

시간이 저녁시간이다 보니, 유선 전화는 받지않아 오뚜기 고객상담 프로세스를 통해 홈페이지에 불편사항을 접수하였다.

다음 날, 오전 9시 3분에 오뚜기에서 전화가 왔고, 문의 내용을 확인 한 후에 어제 나온 벌레와 제품을 나는 보관하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버리는 사람들도 있다고 한다) 있어서 오뚜기 담당자가 가서 확인해봐도 괜찮겠냐고 하여, 와서 확인해보시라고 하였다. 

그렇게 온 오뚜기 담당자는 이물질을 확인해 본 결과 벌레 처럼 보인다고 하여, 이 제품은 오뚜기에서 OEM하는 제품으로 오뚜기의 상표만 부착해서 나오는 상품으로 수거하여 가서 생산하는 공장으로 가서 다른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공장 공장 근무자의 교육과 왜 나타났는지 확인해본다며 이물질과 제품을 수거해가며, 연거푸 죄송합니다라고 하면서 가셨다.


 

📌 오뚜기의 빠른 대응과 나의 경험

놀랍게도, 고객센터에서 예상보다 훨씬 빠르게 연락이 왔다.

  1. 제품 회수 및 조사 진행 – 내가 사진을 첨부하여 문의를 남겨놓으니, 다음날 담당자가 "문제 제품을 회수해서 조사하겠다"고 했다.
  2. 사과와 보상 조치 – 담당자가 정중하게 사과하며, "이런 일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리고 대체품을 보내주겠다고 했다.

처음엔 기분이 정말 나빴지만, 생각보다 빠른 후속 조치와 진심 어린 사과를 받고 나니 오뚜기에 대한 신뢰가 회복되는 기분이었다. ‘역시 갓뚜기’라는 말이 괜히 나온 게 아니구나 싶었다.


📌 오늘의 깨달음: 완벽한 기업은 없지만, 대응이 중요하다

이 사건을 통해 완벽한 기업은 없지만, 중요한 건 문제가 생겼을 때의 대응 방식이라는 걸 깨달았다. 오뚜기가 만약 대충 넘어갔다면 나뿐만 아니라 많은 소비자들이 등을 돌렸을 것이다. 하지만 신속한 대응과 투명한 소통 덕분에 신뢰를 유지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앞으로도 만두를 먹을 때마다 이 일이 떠오를 것 같지만, 그래도 오뚜기 제품은 계속 믿고 먹어도 되지 않을까 싶다. 😅


 

반응형